현지 소식

[몰타] 슬리에마 - 어학연수 짐싸기! 꿀팁대방출 2편

작성자 : 작성일 : 2017-10-27 국가 : 몰타

 

[이름] 정수원

[학교] LAL - Malta

 

 

 

 

<몰타에서 사는 게 훨씬 좋은 것> 

여성청결제, 샴푸, 바디워시, 치약, 바디로션, 세제, 향수,

고추장, 참기름, 김치, 라면(신라면, 짜장라면, 불닭볶음면), 참치캔, 고춧가루, 견과류

물티슈, 머그컵, 옷걸이, 우산, 렌즈세척액, 어댑터

 

[tip]

- 부피와 무게를 많이 차지하는 목욕용품 및 생활용품은 몰타에서 구매하세요!

- 한식 식료품은 웬만하면 아시안 마켓에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답니다.

참치캔, 견과류 사가시는 분들, 바보바보바보! 모든 마트에 있어요 사지마세요 ㅠㅠ

- 몰타에는 연중 비오는 날이 매우 적어요. 한번 오면 폭우처럼 반나절 쏟아지곤 하는데요, 그 때 플라잉타이거 같은 생활용품점에서 비싸지 않게 구입가능 하답니다

- 렌즈세척액은 약국에서 판매합니다. 우리가 보통 한국에서 쓰는 제품들 찾으실 수 있어요.

- 어댑터는 한국이나 공항에서 절대 사지 마세요. 연결이 불안정해서 전기가 왔다갔다해요.몰타 마켓에서 단일 어댑터를 사서 사용하는 게 견고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진 참고하세요!

이런 모양이에요. 

  이거 말고요! 

 

 

 

<몰타의 하이시즌 빅세일 기간을 노려서 살 만한 것들>

의류 - 수영복, 여름옷, 가을옷,


[tip] 몰타는 여름 성수기에 거의 모든 의류매장이 빅세일을 한답니다. 여름옷과 수영복은 기본이고요, 가을철까지 몰타에 머무시는 분들은 가을 옷 한 두벌쯤 미리 싸게 구입하면 빡빡한 연수생활 재정에 활기가 :)

 

 

 

<기타 본인 선택에 따라 챙기면 참 좋은 것>

마스크팩, 자물쇠, 와이어락, 노트북와이어,

카메라, 삼각대, 휴대폰 방수팩

여행용 용기, 때타올, 반짇고리, 미용가위,

누룽지, 믹스커피, 매운고춧가루, 미숫가루, 고무장갑,

국제면허증, 영화 및 드라마, 그래마인유즈  

 

[tip]

-마스크팩은 룸메이트나 외국인친구 선물로 아주 딱이고요, 

-여러종류의 자물쇠는 몰타에서 유럽여행 나갈때 유용해요. 저는 숙소가 호텔이라 도난의 위험은 없는데요, 사실 카페에서도 노트북 놓고 화장실 잘 오가기는 해요. 하지만 유럽여행땐 조심 또 조심해야합니다. 여행계획이 없으셔도 혹시모르니 작은 기본 자물쇠는 챙겨오시길! 

-여행과 수영하기 참 좋은 몰타에요. 촬영기기나 방수팩 좋아요~ 

-매운음식 사랑하는 대한민국 사람에게는 매운고춧가루가 필요할때가 있죠, 일반 고춧가루는 아시안마켓에서.

-국제면허증은.. 사실 거의 필요하지 않아요. 몰타 운전사들이 다소 험한 편이기도 하고 도로 중앙선도 없고 운선적이 오른편이라 낯설기도 하고 운전할 기회가 없어요. 하지만 고조 등 섬에 놀러가서 4륜 오토바이 등 관광용 운전시 필요할 수 있으니 챙기시면 쓸 기회가 있지 않을까요! 

-저는 연수 전에 그래마인유즈를 한권 떼고 왔는데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몰타 서점에서는 한국보다 조금 비싸게 판매해요. 꼭 한권 떼고 오시거나 가져오시면 좋습니다,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하여:)

 

 

<숙소에 따라 챙기거나 뺄 것>

수건, 전기장판

 

[tip] 제 숙소는 말씀드렸다시피 호텔이라 시원하고 따뜻하고 수건도 갈아줘서 필요없는 물건인데요, 숙소 유형에 따라서 필요하신 분들 체크하시고 챙기세요! 

 

 

 

 

<몰타에도 없고 한국에도 없지만 있으면 참 좋은 것>

생리컵

 

[tip] 저는 몰타에 오기전에 영국에 잠시 들러서 구매했어요. 정말...정말 좋아요! 바다 수영에도 제약이 없고 활동이 아주 편해진답니다. 생리대를 챙길 필요가 없어서 짐부피도 매우 줄고요. 안타깝게도 몰타에서는 파는 곳이 없는데(온라인 판매는 봤지만 접근이 어려워서 ㅠㅠ) 여성분들 몰타에서 유럽여행갈 때 구매해서 들어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짐 무게 재는 팁>

간단한 팁인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짐을 들고 체중계에 올라가세요. 내 몸무게를 빼면 짐 무게가 나옵니다! 간단하쥬? 

 

 

저는 29인치 큰 캐리어와 큰 배낭 하나를 챙겼는데요, 작은 캐리어도 챙기는 게 좋았겠다 싶어요. 유럽 여행 나갈 때 작은 캐리어가 필요하더라고요. 몰타는 유럽여행을 나가기에 참 좋은 곳이니까요

저는 짐 무게 때문에 몇 번을 다시 싸고 빼고 넣고 했는지 몰라요..ㅠㅠ

 

결국 짐 무게 추가를 피하지 못하고 추가 비용을 들였답니다. 참고하시고 꼭 성공적인 준비 하시길 바라요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