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몰타] 슬리에마 - 어학연수 짐싸기! 꿀팁대방출 1편

작성자 : 작성일 : 2017-10-26 국가 : 몰타

[이름] 정수원

[학교] LAL - Malta

 

 

 

안녕하세요저는 지금 유학네트 강남지점을 통해 몰타 6개월 어학연수 과정으로 몰타 라이프를 즐기고 있답니다.

오늘은 몰타 어학연수를 가기 위한 준비물을 공유해볼까 해요.

제가 몰타에 온지는 꽤 됐는데, 지내면서 꼭 챙겨야 할 것, 몰타에서 구할 수 있지만 챙기면 좋을 것, 굳이 챙기지 않아도 될 것들 파악 완료했으니 아마 몰타 어학연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거에요.

저는 여자이고요, 저에게 필요한 짐 기준으로 말씀 드릴 테니 여러분들은 본인에게 알맞게 체크해 보세요!

 

 

<꼭 챙겨야 할 것>

안경, 콘텍트렌즈, 노트북, 외장하드 및 USB, 보조배터리

보험증명서, 여권사본 3, 재정증명서, 여권사진, 국제학생증, 여권, 통신사정지

쇠 젓가락, 멀티 탭, 압축팩, 한국전통 엽서 및 편지지

 

[tip]

- 본인에게 맞는 안경과 넉넉한 콘텍트렌즈 챙기세요. 안경점은 봤는데 콘텍트렌즈를 파는지 여부

는 모르겠어요, 종류도 다양하지 않을 거에요.

- 바깥활동과 사진촬영 할 일이 많을 거에요. 노트북과 메모리 저장장치는 있어야죠 암.

- 장기체류 하시는 경우 비자관련 서류를 꼼꼼하게 챙겨가세요!! 저를 비롯한 많은 학생들이 비자 문제로 어려움을 겪은 경우를 적지 않게 봐왔답니다 ㅠㅠ 저는 감사하게도 유학원 플래너께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셨는데 타 유학원을 통해 온 어떤 학생은 도움을 제대로 받지 못해 많은 고생을 하는 것을 봐서 참 안타까웠답니다. 가장 중요해요!!!

- 저는 나무보다 쇠 젓가락이 좋아서 한 짝을 챙겼어요. 몰타에서 판매하는 걸 본 적은 없어요.

- 220v 멀티탭, 꼭 필요해요. 숙소에 소켓이 여유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뿐더러 한국의 전자기기 사용 때마다 변압콘센트를 사용하는 건 무리에요. 저는 공간 차지가 부담스러웠지만 6구 사간 걸 후회하지 않습니다..! 충전할 것들 것 워낙 많거든요. 전자기기를 많이 가져가지 않는다면 본인 필요에 알맞게 가져가세요~

- 의류부피를 줄여주는 압축팩, 사실 압축률이 대단하진 않지만 도움이 꽤 돼요. 진공청소기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이 있어요. 강력추천!

 

- 외국에서 사귄 친구들이나 선생님과 작별인사 할 때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있어요, 바로 한국 전통 문양이나 한글말 편지지! 아마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는 좋은 선물이 될 거에요.  

 

 

 

<몰타에 있지만 사가는 게 훨씬 좋은 것>

휴대용 손 저울, 동전지갑, 기본필기구, A4클리어파일,

운동화, 슬리퍼, 모자, 선글라스, 기본면티셔츠, 잠옷, 겉옷, 속옷 

 

드라이기, 고데기, 클렌징폼,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오일, 화장품, 얼굴용 선크림, 화장거울, 눈썹칼, , 손톱깎이, 칫솔, 면도기 및 면도날, 머리고무줄, 빨래망  

 

주방가위, 보온텀블러, 지퍼백, 뚜껑있는 얼음틀, 다회용 나무젓가락,

, 김자반, 깻잎장아찌 캔

 

상비약 - 소화제, 감기약, 두통약, 생리통, 마데카솔, 변비약, 버물리  

         밴드, 동전파스, 인공눈물, 정로환, 알러지약 등

 

[tip]

- 몰타는 공산품이 비싸요. 무게와 부피를 크게 차지하지 않는 공산품은 챙겨가는 게 이득이에요.

- 휴대용 캐리어 손 저울, 정말 유용해요. 여행 갈 때나 귀국 시 짐 무게를 잴 수 있어요. 한국에서는 1만원 이내인데 몰타에서 25유로에 구매한 친구를 봤습니다. 저는 왜 안 챙겼을까요, 후회 중이에요..

 

- 샴푸, 트리트먼트를 제외한 클렌징 폼 등 샤워용품이나 화장품은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서 가는 게 좋아요

- 김과 깻잎장아찌는 아시안마켓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만 굉장히 비쌉니다. 다른 식료품은 많이 비싸지 않아요, 다음 게시물에 알려드릴 몰타에서 사는 게 좋은 것들 목록에서 확인 해 주세요.

 

- 웬만한 약은 몰타 약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특정 약은 전문 약사와 만나서 상담 후 받을 수 있고 상담비가 따로 책정돼요. 상담 시간도 하루 중 길지 않으니 본인이 따로 드시는 약이나 기본 상비약은 웬만하면 챙기시는 걸로!

 

 

 

오늘의 짐 꾸리기 정보는 여기에서 정리할게요. 이어서 몰타에서 사는 게 이득인 것(요거 중요해요!), 그리고 외에 몰타에서 지내면서 체득할 수 있었던 짐 챙기기 꿀팁 대방출 예정이니까 꼭 함께 봐주세요!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