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필리핀] 세부 - SMEAG PART 2 . SPARTA 분위기

작성자 : 안수연 작성일 : 2017-07-10 국가 : 필리핀

[이름] 안수연

[학교] SMEAG - Cebu

 

 

안녕하세요 유학네트 강남지점에 수속 중인 안수연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학연수를 오는 이유가 실생활에 영어를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 라고 생각해요. 특히나 SMEAG SPARTA 를 등록하신 분들은 정말 단기간에 최대한 빠르게 영어실력을 성장시키고 싶은 마음일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결과적으로 실력이 오를지 판단하기는 아직 이르지만 두가지 목적 정말 본인 하기 나름에 따라 쑥쑥 오를 수 있습니다.

 

먼저 실생활에 영어를 많이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정말 한국인들이랑 친해지지만 않으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일하시는 모든 스탭분들 영어 왠만큼 잘 합니다. 시간 날 때마다 말 걸고 장난치면 반가워하고 잘 받아줍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이곳에 영어 배우러 오는 외국 분들이 너무 다 살갑습니다..  당장 처음 만났더라도 말 걸면 너무 반가워 합니다. 제가 만난 한 중국분은 한국사람들은 항상 자기들끼리 뭉쳐서 논다고 어울리기가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그렇습니다..  한국사람들한테 왕따당할 각오 하시고 오시면 얼마든지 이야기 해줄 사람들 여기 많아서 정말 하루 종일 영어만 쓸 수 있어요.. 저는 너무 영어만 쓰다보니까 한국말 하는 스탭 만났을 때 반가워서 방언 터져버렸습니다.  

 

이분들은 식당에서 일하는 스탭입니다 . 

 선생님이랑 일본인 1명 타이완 1명 한국인클레스메이트들입니다ㅎㅎ

 

그리고 다음으로 단기간에 영어실력이 성장되는가 인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영어만 사용하다보니 회화는 늘 수밖에 없구요 단어라든지 숙어 등등 회화를 위한 기술적인 부분들은 반드시 오셔서 복습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단어랑 숙어 가르쳐 주는데 선생님들이랑 수업하실 때나 여기 학생들이랑 잡담할 때 반드시 배웠던 새로운 표현으로 말하시려고 노력하셔야 해요.

 

아직 한 주밖에 안됐지만 뭔가 계속 쓰는 표현만 계속 쓴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단어장이랑 특히 숙어 표현 열심히 복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배우고 복습한 것들 당장 기숙사 밖에만 나와도 다 외국인들이라 써먹을 시간들이 많아서 이 부분도 역시나 갖춰져 있는 환경에서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개인차가 엄청 클 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수업에 관한 구체적으로 설명드릴게요  

안수연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