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캐나다] 토론토 - no.5 Victoria Day and Firework

작성자 : 박수현 작성일 : 2017-05-26 국가 : 캐나다

[이름] 박수현

[학교] ILSC - Toronto

 

안녕하세요.

 

저는 유학네트를 통해 캐나다 토론토 ILSC에 재학중인 박수현입니다.

 

오늘은 빅토리아데이 불꽃놀이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게요!

 

사실은 동영상을 정말 멋있게 찍어서 게시하고 싶었는데... 3번이나 시도를 했지만 무슨 문제인지 업로드가 안된다고해서... 이렇게 글로라도 여러분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빅토리아데이란?

캐나다에서는 빅토리아 여왕의 생일인 524일을 법정 공휴일로 지정하고 있어요! 캐나다는 독립국가임과 동시에 영연방국가 중 하나로 영국의 왕을 국가의 수장으로 여기고 있어요! 영국 왕의 형식적인 자리를 대신하도록 임명받는 5년 임기의 총독도 존재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 빅토리아데이에는 여러 곳에서 불꽃놀이나 불꽃축제를 합니다!

 

올해는 Woodbine Beach근처에서 큰 행사가 있을 예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갔습니다! 오후 930분에 시작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7시정도 도착해서 자리 잡고 피크닉가듯 도시락도 바리바리 싸들고 갔죠! 근데 사실 우리나라 여의도 불꽃축제처럼 붐빌 것을 생각하고 일찍 갔는데, 정말 여유롭고 평화롭고 넓직해서 만약 불꽃만 보실 생각이신 분들은 굳이 자리를 잡으러 일찍 오실 필요는 없으실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운이 좋게도! 제가 앉아 있던 자리 정말 바로 앞에서 폭죽이 터졌어요! 말 그대로 핫!!!이었던거죠! 마치 제가 VIP라도 된 것 마냥 정말 바로 앞에서 불꽃이 튈까 걱정하며 감상했던 것 같아요! 매년 여의도에서 불꽃축제를 봤지만 이렇게 가까이서 또 이렇게 여유롭게 붐비지 않는 곳에서 불꽃을 감상한 건 처음인 것 같아요! 다음에 불꽃을 Woodbine beach에서 감상하게 된다면 옆에 아일랜드로 넘어가기 직전에 있는, 양 옆에 바다?가 껴있는 그 자리가 핫스팟이니 그곳으로 가세요! 최고의 명당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아직 해가 지기 전에 풍경이 정말 멋있어서 찍었던 사진이에요! 사실 바닷가는 아니지만 제 눈에는 바닷가로 보이니! 이건 제게 beach예요!

 

두 번째 사진은 Sunset이에요! 노을지는 풍경이 정말... 그림같다는 얘기를 이럴 때 하는 거구나 싶은 기분이었어요!

 

세 번째 사진은 드디어 불꽃사진이에요! 사실 동영상으로 찍은 것들이 더 많아서 ..! 그래도 저 사진 한 장만으로도 전 멋진 그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ㅎㅎㅎㅎ

 




박수현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