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캐나다] 토론토 - #56 대표명소 CN타워!

작성자 : 홍경선 작성일 : 2017-05-24 국가 : 캐나다

[이름] 홍경선

[학교] Kaplan - Toronto

 

 

 

안녕하세요 :)

유학네트 강남지사에서 수속하여 토론토 카플란어학원을 다니고 있는 글로벌 리포터 홍경선입니다.

 

오늘은 토론토의 상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CN타워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N타워는 무려 높이가 553.33m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빌딩이랍니다. 1976년도에 완공되었고 2010년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답니다. 그 옛날에 지어져 몇 십년간 1위를 차지한 걸 보면 그래도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CN 타워 들어가는 입구의 모습이에요. 관광명소라 그런지 주변에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들어가서는 CN타워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는지와 같은 설명과 포토존이 있었어요. CN타워는 캐나다 국영 철도 회사에서 만든 것으로, 캐나다 산업의 힘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탑을 쌓는 것으로 증명하고 싶었다고 쓰여 있네요. 1,537명의 인부들이 동원되었고 24시간 5일 동안 일을 하여 40개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렇게 기념품샵도 널찍하게 있어요.

 <!--[endif]--> 

올라가서 보이는 풍경은 정말 볼만 했었습니다. 사실 남산타워와 비슷한 느낌이지 않을까..싶었는데 장관이었습니다! 토론토 지역이 시원하게 다 보이는 기분이었어요. 특히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아마도 저기 핀치까지 높은 빌딩들이 있고 그 주변으로는 낮은 주택가들이 있는게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사이사이마다 녹지대들이 꽤 보여서 보기에도 좋고 공기가 맑은 이유가 느껴졌습니다.

 

또한 토론토아일랜드도 볼 수 있었고 그리고 다니는 카플란 어학원을 포함하여 평소에 지나가며 알고 있는 건물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맑은 날이면 120떨어진 나이아가라폭포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간 날은 약간 흐린 날이라서 보지 못한 게 아쉽네요ㅎㅎ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홍경선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