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호주] 브리즈번- 출국전 짐싸기

작성자 : 이수빈 작성일 : 2017-05-19 국가 : 호주

 

[이름] 이수빈
[학교] Embassy English - Brisbane

안녕하세요! 유학네트에서 수속하고 현재 호주 Embassy English Brisbane에서 General English 과정을 수강중인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호주 오기전 짐 싸기 과정과 짐 쌀 때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는 짐을 꾸리기전 엑셀 파일을 이용하여 필요한 물품들을 나열해보고, 필요한 갯수등을 적어보았습니다. 그 후 준비되었거나 챙긴 물건들이 있으면 하나하나 지워가며 차근차근 준비했고, 모자란 부분을 보충했습니다.

이제 짐을 쌀 때 도움이 될 팁들을 알려 드릴까해요.

먼저 어학연수를 가게 되면 갖가지 옷들을 챙겨가야 하는데 그럴 땐 잡화점에 가서 가장 압축백을 여러 개 구매한 후 나누어 담으면 공간활용은 물론, 계절에 맞게 꺼내 입기에도 편하답니다.

물론 그 지역의 날씨 변화를 미리 파악 한 후 여벌 옷들을 여유롭게 챙겨가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호주에는 한국에도 있는 SPA 브랜드들이 많기 때문에, 있는 옷들만 챙겨 오시고 여기서 예쁘고 저렴한 옷들을 구매하는 것도 공간활용에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여자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인 여성용품, 저는 호주 여성용품이 저에게 매우 불편할 것 같아 거의 6개월치 여성용품을 챙겨왔는데요, 이곳에는 한인마트가 아주 많아서 여성용품도 아주 간편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 걱정말고 조금만 챙겨 오셔도 될 것 같아요.(물론 가격은 한국과는 많이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호주는 한국과 다른 전압의 콘센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탭은 필수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한국 플러그와 호주 플러그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샤오미 멀티탭을 해외직구를 통해 한국에서 구매해왔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굳이 샤오미 멀티탭이 아니더라도 멀티탭은 꼭 필요하니 참고해서 한국에서 저렴하게 혹은 집에서 챙겨 오시길 바랄게요^^

 

정말 왠만한건 이곳에 다 준비되어 있으니 이곳에서 구매 할 수 없는 것이나, 자신이 챙겨먹고 있던 약품들, 꼭 가져와야 하는 물품들을 위주로 챙겨서 오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