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가 되고 싶다면? 정답은 스위스에 있다.

작성일 : 2010.12.14스크랩


호텔교육의 전통 강자! 스위스 호텔교육과
스위스 최고의 호텔 학교 세자르 리츠(Cesar Ritz)를 소개합니다!
 

 스위스 호텔학교! 감히 최고라고 부르는 이유!


◎ 전통적인 관광국가! 세계적인 명성의 호텔교육!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국가인 스위스는 전통적으로 관광 관련 산업이 크게 발달하였습니다. 특히 호텔관광교육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이런 이유로 많은 호텔리어들이 스위스에서 전문적인 훈련을 받아왔습니다. 스위스 호텔교육은 이론이 중시되는 경영교육 보다는 실무 교육을 중시하여, 직능과 경력 등을 중시하는 호텔업계에서 스위스는 확실한 보증서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 진정 세계를 만나고 싶다면, 스위스 학교로 오라!
자국민에게 무상 국립교육을 제공하는 스위스는 사립학교의 경우 순수하게 외국인 학생들만 공부하는 국제학교(International School)인 경우가 많아, 자국민 비율이 높은 다른 나라의 호텔학교에 비해 더욱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는 국제적인 인맥과 다른 문화와 예절의 이해, 사교성 등 호텔업계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필요한 여러 가지 덕목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 영어는 기본! 제 2 외국어는 필수!

호텔리어를 희망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영어 외에 제 2외국어를 공부할 만큼 오늘날 호텔업계에서 언어실력은 기본적인 입사조건입니다. 독일어, 프랑스어, 이태리어, 로만슈어 총 4개 언어를 국어로 사용하는 스위스에서는 제 2외국어 수업과, 그 지역 주민들과의 일상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여러 언어를 접할 수 있으므로 더욱 빠르고 수월하게 제 2외국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스위스 최고의 호텔학교는 어디?


스위스 최고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은, 스위스 최고의 학교!
졸업생이라는 이름만으로도 그 실력을 인정받는 세자르 리츠(Cesar Ritz)입니다.
 



세자르 리츠(Cesar Ritz Colleges Switzerland)는 1982년 설립된 스위스 최고의 호텔학교로, The Hotel Ritz의 설립자 Cesar Ritz의 손녀 Monique부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스위스 호텔학교 중 가장 실무적인 수업을 제공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Cesar Ritz Colleges의 졸업생이라는 것 만으로도 호텔업계에서 그 실력을 인정 받을 정도입니다. 4개 국어(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위스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스위스에서 프랑스어 지역인 르 부브레(Le Bouveret)와 독일어 지역인 브리그(Brig) 2곳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르 부브레(Le Bouveret) 캠퍼스에서는 실무 중심의 수업이, 브리그(Brig) 캠퍼스에서는 이론 중심의 수업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위스 호텔학교 중 가장 많은 대학교들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어 영국, 미국, 호주, 러시아 등 해외 대학들과 연계된 학위 프로그램을 통해 학사/석사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 세자르 리츠(Cesar Ritz) 이래서 추천합니다.
-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스위스 최고의 호텔학교입니다.
- 스위스 호텔 학교 중 가장 실무적인 수업을 제공합니다.
- 학사과정 동안 6개월씩 총 3회에 걸쳐 유급 인턴쉽을 제공합니다.(인턴쉽 배치율 100%)
- 학급당 평균 15~20명의 소규모 학급으로 구성되어, 학생 개개인의 학업 및 인턴쉽, 졸업 후 취업까지 세심하게 관리합니다.
-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유럽국가 대학들과 연계하여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습니다.
- 스위스 호텔학교 특유의 이론수업과 실습교육을 완벽하게 결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 전세계 졸업생 네트워크가 가장 잘 구성된 학교로, 한국 동문회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래 학교정보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세자르 리츠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TM Star Awards 선정
유학네트 '아시아 최고 유학회사 대상' 2009 / 2010 2년 연속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