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호주] 브리즈번 - #7 쉐어하우스 직접 고르기

작성자 : 이수빈 작성일 : 2017-05-24 국가 : 호주

[이름]이수빈
[학교] Embassy English - Brisbane

안녕하세요! 유학네트에서 수속하고 현재 호주 Embassy English Brisbane에서 General English 과정을 수강중인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제는 직접 쉐어하우스를 고를 때 고려해야할 것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주에 정착할 때 사용하는 숙소가 바로 쉐어하우스인데요, 쉐어하우스란 마스터가 사람들에게 방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쉐어의 종류는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는데요,

마스터룸

세컨룸

스터디룸

정도가 있습니다. (거실쉐어란 거실에 사람을 살게 하는 것인데요, 사실상 불법이나 마찬가지이기때문에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먼저, 마스터룸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마스터룸은 방 안에 화장실이 있고, 최대 3명정도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화장실이 방 안에 있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하지만 친구들이나 커플끼리 지낼 숙소를 찾고있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세컨룸이란, 화장실이 밖에 있지만 마스터룸 다음으로 방이 큰 편입니다. 대부분 2명정도가 사용이 가능하고, 화장실은 다른 쉐어생들과 같이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마스터룸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스터디룸이란 혼자 지낼 수 있는 정도의 방 크기로 1인실을 뜻합니다. 마찬가지로 화장실은 방 밖에 있는 화장실을 사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방값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럼 이제 쉐어하우스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대표적인 사이트 썬브리즈번’, ‘검트리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조건의 집을 찾아봅니다. 참고로 썬브리즈번은 한인, 검트리는 오지 마스터가 주로 이용합니다.

그 후 마스터와 연락한 후 인스펙션(집방문)을 합니다.

이때 확인해야할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모든 빌(수도세, 전기세 등 관리비)을 포함하는가?

2.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가?

3.집에 몇 명의 쉐어생이 살고 있는가 (주방은 하나이기 때문에 적을수록 편합니다.)

4.휴지, 세제, 조미료 등 사용방법( 대부분의 집들은 각자 알아서 구매하곤 합니다

5. 따뜻한 물이 잘 나오는가

6. 소음이 심하진 않는가

7. 노티스(방을 빼기전 미리 말해주는 기간), 디파짓과 키(열쇠)디파짓(보증금 개념), 미니멈(최소 거주기간) 미니멈은 짧을수록 좋습니다.

8. 마스터와 동거여부

9. 집주변 편의시설과 안전성    

정도를 인지하고 인스펙션을 보러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마스터가 얼마나 친절한지도 함께 생활 할 때 중요하겠죠? 그렇지만 집을 보러가서의 상냥한 우리의 태도도 중요할 것 같아요~ 여기까지 쉐어하우스 고르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