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호주] 브리즈번 - 한국에서 택배 받기!
[이름] 김한비
[학교] Embassy - Brisbane
안녕하세요! 유학네트에서 수속하고 embassy에서 general english 과정을 듣고있는 김한비 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택배받는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호주에 온지 두달이 다되가면서, 한국 음식도 생각나고, 날씨도 점점 추워지고 있어서 엄마에게 겨울옷을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사면 비싼것들과 한국 화장품, 마스크팩, 옷종류들, 때밀이 등등
여기서 사는것보다 한국에서 택배받는 것이 훨씬 저렴한 것들 위주로 정리해서 엄마에게 보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비빔면을 너무 좋아해서 비빔면 종류와 컵라면,한국 과자들 마스크 팩, 스펀지, 다시다같은 조미료들을 부탁했었습니다!!
한국에서 택배 받는 경우 배로 왔을땐 시간이 아주 오래걸리는 대신 저렴하고, 비행기로 오는 ems 의 경우엔 빨리 오는 대신 1키로당 만원씩 하기 때문에 비싼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택배를 받을 때 무거운 물건들은 호주에서 사는 것이 저렴하고 가벼운것위주로 적어서 보내는 것이 이득입니다!!!
또한, 택배받을 때 주의해야할점은, 한국은 택배원이 집앞까지와서 가져다 주고 가거나 놓고가지만 호주의 경우에는,
직접 택배원이 전화를 하면 밑으로 내려가서 받거나, 혹시나 전화를 받지 못해서 그 시간에 못받는 경우 직접 우체국 가서 찾아 와야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전화는 아침 일찍 7시에서 7시반 사이정도에 오기 때문에 그때 오는 전화는 택배원일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게 전화를 받고 내려가면 싸인을 하고 물건을 찾아오면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온 택배상자는 버리지말고 나중에 호주에서 한국으로 보내줄것이 있을 때 다시 사용할수 있으므로, 버리지말고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호주 우체국가서 또다시 상자를 사야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