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대학/대학원 추천 프로그램

간호학과 취업률 99% 시드니 공과대학교(UTS)
호주 시드니 공과대학교(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 UTS)는 호주를 대표하는 5개 테크놀로지 중심 대학 모임인 ATN 회원 학교 중 하나로 정부 등 산업계와 합동한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 제공으로 유명합니다. 이론과 실무의 균형을 맞춘 우수한 교육을 바탕으로 졸업생의 87%이 졸업 3개월 내에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호학과의 경우, 졸업 후 취업률 99%를 기록하고 있어 해마다 입학 지원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호주 간호 유학이 탁월한 이유
초봉부터 다른 연봉 수준
국내와 호주 간의 표면적 대조만으로도 호주의 간호사근무 환경이 얼마나 다른지 알 수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간호사 초봉이 1,200만원에서 4,000만원 사이인데 호주는 5,700만원 이상입니다.
우수한 근무환경
하루에 케어하는 환자 수도 우리나라는 10~30명인 반면, 호주는 5~8명으로 3배에서 최대 6배 가량 적습니다. 국내의 경우 하루 12시간 근무하고 주당 평균 48시간 이상 근무하는데 호주는 풀타임으로 업무하더라도 주당 평균 35.6시간을 근무합니다. 근무 만족도도 우리나라 간호사는 48%에 그쳤지만 호주는 69%를 기록했습니다.
합법적인 현지 취업 가능
호주는 학사 졸업 시, 2년의 졸업생 임시취업비자(PSW)를 발급해 주므로 합법적인 현지 취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간호사 직종은 국가적 부족 인력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졸업 후 Registered Nurse 등록 시, 독립기술이민신청의 자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UTS 간호학과 진학 방법
간호학과 2학년으로 편입! Graduation Entry
국내에서 간호학(혹은 보건계열) 졸업 후 경력이 있다면 UST의 3년 교육과정을 2년으로 단축한 Graduate Enrty 과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본 2년의 학사 과정을 이수하면 호주 간호사협회에 등록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호주 UTS 간호 유학에 대해 더 궁금하신가요?
더 많은 혜택, 더 많은 정보, 나만을 위한 맞춤 유학 플랜을 얻고 싶다면 온라인상담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