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유학네트

정진이 EP님~감사해요!!

칭찬/격려대상 : 정진이EP님 작성자 : 박미진 조회수 : 951

분당지사 정진이 EP님 도움으로 현재 Perth 에서 10개월째 거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세심함으로 아무런 착오 없이 즐겁게 호주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 지금도 꾸준히 많은 도움을 주시는 이쁘고 착하신 진이 진이 정진이 EP님! 정말 정말 무지무지 감사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13개월 전, 갑자기 유!학! 이라는 큐피스의 화살이 제 머릿속으로 날아왔습니다. "남들은 다 가는 유학, 그래도 나랑은 상관없는, 머나먼 나라 이야기" 이렇게만 생각하고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왔던 저에게 "지금이 기회, 지금이 아니면 안되는, 제가 바라는 인생을 살기 위한" 징검다리가 되어 줄 거라는 확신을 가지고 많은 분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정보가 없었던 저에겐 그저 막막한 사막 한 가운데에 있는 기분 뿐 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나라가 나한테 적합하며, 어느 지역이 공부하기에 적합하며,어느 학교를 택해야 하는지.. 하지만 저는 인터넷의 정보로는 아무것도 결정 할수가 없었습니다. 그저 제가 결정한건 딱하나 ! 유학 기간 뿐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던중 저는 극적으로 정진이 EP님의 이쁜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제 궁금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 게다가 유학네트 분당지사는 저희 집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하여, 저는 정진이 EP 님 카카오톡 ID 로 연락을 드려 상담 날짜를 잡았습니다.
But, 제가 다니던 회사가 종로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업무를 마치고 갈 경우 분당지사 퇴근시간이 한참 지난 8시쯤에 도착할 것이 불보듯 뻔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제 사정을 설명 드렸고 너무 너무 착하신 정진이 EP 님께서는 흔쾌히 저와의 만남을 기다려 주셨습니다. 사실 이제 와서 말씀 드리지만 분당지사에서 상담후 좀 더 큰 종로 지사나 강남 지사로 가서 다시 상담 받아보려고 했었습니다만,
두둥 ! 정진이 EP님을 만난 후에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능숙한 말솜씨와 깔끔한 설명, 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예시들 !! 그리하여 결국 저는 정진이 EP님의 마력에 빠져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주 코엑스에서 유학 박람회가 개최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시간에 그곳을 방문했습니다.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른 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이민, 유학에 관심 있는 분들이 각지에서 몰려 들었고 그 붐비는 인파 속에서 정진이 EP 님이 직접 박람회 장소로 인도해 주시고 박람회의 진행 상황을 설명해주시고 제가 필요한 정보와 박람회에서 등록시 사용할수 있는 쿠폰도 챙겨주셨습니다.

세번째 만남에 저는 정진이 EP님의 도움으로 유학을 가게 될 국가, 지역, 학교등을 선택할수 있었고 학교 선택 과정에서 수준 있고 인지도 있는 학교를 바랬던 저에게 당시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수준있는 학교를 추천해 주셔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지도 있는 학교에 등록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처음 1달은 홈스테이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 주셨으며 정말 운좋게도 학교에서 6분 거리에 홈스테이를 배정 받았고 Google map 을 통해 학교, 홈스테이, bank, post office 등 현지에서 필요한 곳들의 위치를 같이 확인해 주셨습니다. 하물며 비행기 티켓도 일정에 맞춰서 예약 할 수 있게 도와 주시면서 제가 추가로 원했던 singapore stopover 여부까지 차질없이 세세하고 꼼꼼하게 챙겨주셨습니다.

마지막 가기 일주일 전에 퍼스 지역 소개와 주의 사항등 그리고 제가 필요한 갖갖이 서류를 프린트하셔서 화일로 만들어 주셨고, 아마 정진이 EP 님이 경험하고 들은 모든 이야기를 저한테 다해주신거 같아 그부분 너무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인천을 떠나 퍼스에 도착 !!
여기서 끊이지 않았던 정진이 EP 님의 진절함, 따뜻함, 세세함, ,꼼꼼함!! 이루 다 말할 수가 없습니다. 처음 한달간 호주문화에 또한 언어에 적응하느라 힘들었던 저에게, 어느 곳 하나 힘들다 말할 곳 없었던 저에게 계속 따뜻하게 격려해 주시고 할 수 있다고 조금만 더 힘내라고 말씀해주시고!! 그때 정말 마음적으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유학네트 분당 지사가 이전을 하였을 때, 저희 부모님께서 혹시나 놀라 실까, 직접 연락하시어 부모님이 안심 하실 수 있게 말씀해 주시고 위치와 자세한 설명 해주신 점 너무너무 감사 드립니다.
게다가 지난 추석때, 혼자 타지에서 외로울까바 연락해주시고 안부 물어주시고~ 따뜻한 한마디 한마디가 너무 감사했습니다 !!!
특히, 타지에서 혼자 맞는 생일날, 추카한다는 한마디 !!! 이런 세심한 배려.. 제가 진이 EP 님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

여기서 또한가지 !!
호주 COLLEGE 를 들어갈 준비를 한국에서 부터 진이 EP 님이 도와 주셨고 학과 선정 과정에서 한국에 있을때 OFFER 를 넣어 입학가능 여부를 확인 받았었는데 제가 현지에 와서 계획이 수정되어 그 후에 과를 바꾸는 번거로움을 드렸음에도 차질 없이 깔끔히 처리해 주셨습니다. 또한 제가 원하는 방향의 과가 없어 비슷한 학과로 선정해서 변경을 부탁드렸던 건데 정진이 EP님이 그걸 아시고 제가 원하는 COLLEGE 에 자료를 다시 검토하시어 저에게 맞는 과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하여, 다시 OFFER 를 넣었고 다행히 기간과 학비가 같은 입학 허가서를 받게 되어 입학금을 학교에 전달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송금한 금액에서 BANK CHAREG 가 발생하여 추가 송금이 필요할 뻔 했지만 추가 송금 할 경우 수수료 또한 다시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에 있는 제가 은행으로 송금을 하고 그 영수증을 가지고 정진이 EP님이 학교와 직접 확인해 주시어 아무 문제 없이 현재는 ORIENTATION 날짜만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면서 또한 현지에서 생활하면서 많은 번거로움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정진이 EP 님의 따뜻한 도움과 깔끔한 일처리로 지금까지 아무런 탈 없이 타지에서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정말 가족처럼 본인 일처럼 어쩜 이렇게 세심하게 챙겨주실까 하는 생각을 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위에 기재한 일 들 뿐만 아니라 글로 다 표현 할 수 없는 세세한 일들 또한 너무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학국가면 제일 먼저 찾아 갈게요 ~~ 감사합니다 !! 진이 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