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IA 요리과정 재학생 인터뷰!
작성일 : 스크랩
뉴질랜드 NSIA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요리 & 호텔학교로 졸업생 네트워크가 탄탄합니다. 98%에 달하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며 뉴질랜드 교육부 평가 1등급의 명문 대학입니다. 오클랜드 전역의 여러 호텔, 레스토랑, 카페와 연계되어 있으며 Orange라는 이름의 자체 비즈니스 레스토랑에서 학생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 이름: Shirley Xue Li
* 수업과정: Diploma in International Cooking and Patisserie Level 5
Q. 지금까지의 삶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저는 제 인생의 큰 변화를 결심하기까지 중국에서 전기 관련 대기업에서 일했어요. 요리사가 되기 위해 중국을 떠난거죠! 오클랜드에 와서 오클랜드 대학교 부설영어학교에서 어학연수를 했어요. 그리고 패스웨이를 통해서 NSIA에 입학했죠.
Q. 왜 NSIA를 선택하셨어요?
A. 정말 좋은 요리 학교라고 들었거든요. 정말 많이 배웠고, 제 선택이 옳았다고 생각해요.
Q. 언제부터 요리사를 꿈 꾸었나요?
A. 집에서 요리를 자주 했어요. 다른 재료와 방법으로 나만의 특별한 요리 만드는 것이 즐거웠죠. 요리사가 되고 싶어서 뉴질랜드에 왔을 때 친구들에게 요리를 해주었는데 사람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행복했어요. 그리고 지금은 1년 반 정도 전문 주방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시간관리나 요리법 등에서 많은 것들을 배웠어요.
Q. 좋은 요리사가 되기위해 어떤 기술이 필요할까요?
A. 요리에 대한 열정 그리고 음식을 사랑하는 마음이요! 기술적인 부분과 시간 관리, 창의성이 필요하죠.
Q. 어디에서 일하고 계세요? 역할이 무엇인가요?
A. 오클랜드의 The Cordis Hotel(구, Langham Hotel)에서 부주방장으로 일하고 있어요. 음식 준비도 하고, 메인 주방장님도 돕고요.
Q. NSIA의 수업은 기대에 부응하시나요?
A. 네. 요리의 기본을 잘 배울 수 있어요. 덕분에 지금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쌓고 있지요.
Q. 프로그램의 특징이나 장점이 있나요?
A. 실질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어요. 저는 바쁜 주방에 적응하기 위해서 이 곳에서의 바쁜 일정도 좋아요. 기본을 이해하고 일에 적응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어요.
Q. 공부와 일을 하면서 배운 삶의 교훈이 있다면요?
A. 간절히 바라면 할 수 있다는 것이요! 저는 제가 학교에서 배운 기술과 지식을 실제 주방에 적용하고, 제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실력도 많이 늘었어요.
NSIA의 조리학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유학네트의 유학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1588-1377
유학네트, 국내 네트워크 확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