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전망이 밝고 기술적인 전공 IT!

작성일 : 4/19.20.8 스크랩

미래학자들의 연구 발표에 따르면 2030년에 있을 일자리의 50%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로보틱스나 사이버 보안, AI(artificial intelligence) 분야 등 산업체들과 공조하여 실용적인 학문을 교육하는 UTS는 학사과정 졸업생의 78%와 석사과정 졸업생의 84%가 졸업 후 3개월 이내에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Insearch를 통해 UTS IT 학사과정을 졸업한 최종천 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IT의 미래를 내다볼까요?



취업 전망이 밝고 기술적인 전공인 프로그래밍이나 컴퓨터 네트워킹, 데이터 분석 등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나 자신에 대해

저는 5년 전에 호주에 처음 와서 Insearch에서 영어과정(Academic English) 디플로마과정(Diploma of IT)을 수료한 후 UTS에서 Bachelor of Science in Information Technology를 공부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지금은 인턴쉽으로 데이터 분석가의 어시스턴트로 일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IT를 구축하는 무역회사에 취업할 예정입니다.

Insearch
UTS
Insearch UTS에서의 공부는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선생님들은 유학생들을 잘 이해해주셨고 프로그래밍에 대해 정말 해박했습니다. 학업 이외의 액티비티도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특히 스키 캠프와 할로윈 파티가 기억에 남네요. 학업 이외에는 라이드 수영장(Ryde swimming pool)에서 패럴림픽 선수에게 수영을 가르친 경험도 기억에 남습니다.

장래희망과 포부
저는 장차 비지니스 분석전문가(Senior Business Analyst)로 일하고 싶습니다. 엄청난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복잡한 업무가 되겠지요.

전공 선택
호주 생활에 있어서 좋은 멘토가 되어주신 에듀플래너 분이 IT 전공자이어서 실질적인 어드바이스를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Insearch 디플로마과정 입학을 위해 두가지 옵션을 주었는데 하나는 높은 IELTS 점수를 내는 것과 또 하나는 Insearch에서 아카데믹 영어과정을 수료하는 것이었죠. 저는 후자를 선택했고 에세이 쓰는 법, 아카데믹한 작문 구조, 참고 문헌 작성 등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어려움
제 친구들과 교수님들, 에듀플래너, 가족들에게 항상 다양한 어드바이스를 받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IT
전공을 희망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저는 프로그래밍이나 컴퓨터 네트워킹, 데이터 분석과 같은 보다 기술적인 전공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계나 다른 시스템 개발과 함께 이러한 분야의 전망이 밝습니다. IT는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이런 전공을 공부하면 취업률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아울러 2018년이나 2019년에 Insearch 정규과정(학부예비과정, 디플로마과정)에 입학하는 한국 학생에게는 $5,000상당의 장학금 혜택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죠?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UTS와 패스웨이 프로그램 Insearch가 궁금하시다면?
유학네트의 유학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1588-1377


유학네트, 국내 네트워크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