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펠리시안 컬리지는 뉴욕에서 20분 거리의 뉴저지에 위치한 교양학부 중심대학(Liberal Arts College) 입니다. 가톨릭 재단에 의해 설립된 펠리시안 컬리지는 약 2,300의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학, 컴퓨터 정보시스템, 간호학, 교육학, 신문방송학, 생물학 등 55개 이상의 학부 과정과 경영학(MBA), 간호학, 교육학, 상담심리학 석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펠리시언 컬리지 내의 영어연수 프로그램(ESL)은 외국학생 누구나 장/단기 수강이 가능하며 미국 내 대학진학에 앞서 영어능력을 충분히 향상시킬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Felician College - ESL, 이래서 추천 합니다.] - 뉴욕 인근 대학으로 다양한 문화체험과 동시에 조용하고 안전한 최적의 학습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카톨릭(프란체스코 수도회) 재단이 운영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우수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 영어과정 재학생을 포함하여 저렴한 대학 기숙사 이용이 가능합니다. - 소규모 학급운영(약 10~19명)으로 교직원의 세심한 관심과 지도로 학습효과를 상승시켜 줍니다. - 좌담회, 독서클럽, 뉴욕/보스톤/필라델피아 여행, 브로드웨이 뮤지컬, NBA 게임, MLB 야구관람 등 다양한 스쿨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 영어과정은 타 대학부설과 달리 매주 입학이 가능하여 보다 융통성 있는 학업계획 수립이 가능합니다. - 어학연수 후 토플성적 없이 본과 진학 가능하며, 1-2년 학업 후 동부지역 상위권 대학으로 편입이 유리합니다.
|
■ 펠리시안 컬리지에서 ESL 과정을 듣고 있는 학생의 학생평가서 |
[Minski Kim - 한국] 2010년 7월 3일 저는 처음 미국에 도착했습니다. 저의 꿈은 의류 무역업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의 모든사람들, 음식 그리고 도시의 많은 환경들이 처음에는 한국과는 많이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펠리시안 컬리지에서 공부는 저의 미래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세계의 가장 중요한 패션 기관들이 뉴욕에 위치하고 있는데, 펠리시안 컬리지는 뉴욕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의류 무역업을 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패션 분야의 많은 지식과 영어실력도 갖추어야 합니다. 지난 4개월 동안 저는 펠리시안 컬리지에서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그 결과, 저의 영어실력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기사들을 어떻게 읽고 이해하는지?’, ‘어떻게 저의 생각을 발표하고 전달하는지?’, ‘어떻게 에세이를 작성해야 하는지?’를 배웠습니다. 이 모든 방법들이 제가 나중에 대학에서 공부를 하면서 필요한 사항들입니다. 영어실력이 향상됨에 따라서 제 자신감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미국에 왔을 때는, 모든 것이 낯설고 사람들의 말을 잘 알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것이 두렵고 낯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이 모든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현재는 누가 저에게 어떤 말을 했을 때, 제가 잘 알아듣지 못한다면 저는 "죄송하지만, 다시 한번 말씀해 주시겠어요?"하고 물어봅니다. 또한 학교에서 제공하는 선택수업을 통해서 미국의 문화에 대해 조금씩 점점 더 배워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여러 국가에서 온 학급친구들과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른 여러 국가의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있으며, 그들의 문화도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입니다. 게다가 펠리시안 컬리지는 교외의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해야하는 저에게는 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주고 있습니다. 뉴욕과 매우 가까운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공부를 하는 동안 저는 교외의 안락함과 뉴욕시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펠리시안컬리지에서 저의 경험은 저에게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그의 삶에 다양한 경험을 하기를 원한다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펠리시안 컬리지를 추천 할 것 입니다.
|
|
학생들은 기숙사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책임지는 기숙사 직원들 덕분에 펠리시안 기숙사에서 내집처럼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에는 스터디 라운지, 오락실, 세탁시설 등이 있으며 경비원, 기숙사 직원이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365일 상주하고 있습니다. 미국 학생들을 만나고 싶으십니까? 학생들간의 성공적인 문화 교류와 미국 대학 캠퍼스 생활의 참여를 돕기 위해 외국 학생과 미국 학생을 한 방에 배정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캠퍼스 안팎에서 많은 특별 활동들을 통해 진정한 미국 문화를 즐기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기회를 많이 접하게 될 것입니다. 캠퍼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활동들은 부활절 계란 꾸미기, 빙고 게임 대회, 축구, 배구, 풋볼경기 등이 있습니다. 봄, 겨울 학기에는 멋진 옷을 차려입고 밤새 춤을 추는 정통 디너 댄스 파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밖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활동으로는 뉴저지, 뉴욕 여행과 식스플래그 놀이공원, 우드버리 프리미엄아울렛 쇼핑, 마운틴 크릭 스키 여행 일정을 잡혀 있습니다. 펠리시안 컬리지의 기숙사에서 다양한 특별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미국과 미국 대학의 생활을 만끽 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