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 홉킨스 대학교에 진학하기까지!

작성일 : 2019.08.20스크랩

미국 상위 100위권 명문대학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ings Education에서 2019년 가을학기 대학 진학 결과를 전해왔습니다. 매년 그러하듯 올해에도 많은 학생들이 미국 우수한 명문대학교의 입학 허가서를 취득하여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하는데요.

존스 홉킨스에 가기까지
현균 학생
Kings 보스턴 캠퍼스(Pine Manor College)에서 On Campus Plus 프로그램을 공부하였습니다. PMC에서 4학기 공부를 마친 후에 현균 학생은 미국 랭킹 10위의 명문대학인 존스 홉킨스 대학교(Johns Hopkins University) 심리학 학사과정 입학 허가를 받았습니다. 동시에 로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Rochester), 위스콘신 대학교(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 마이애미 대학교(University of Miami), 미네소타 대학교(University of Minnesota, Twin Cities) 등 상위 30~70위권의 명문대학으로부터 오퍼를 받았습니다.
Kings
덕분에 Top 50 대학교 여러 곳에 지원할 수 있었던 기회를 가졌던 것이 제게 행운으로 작용했던 것 같아요.”라며 겸손함을 내비친 현균 학생의 앞날에 좋은 일이 가득하길 응원합니다.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있는 연구 중심 사립대학교인 존스홉킨스 대학교(Johns Hopkins University)는 의학, 공공보건학, 국제학, 교육학, 공학, 음악 분야의 명성이 높은 명문대학입니다. 미국 대학순위 10위의 사립학교로 합격률이 12%에 달하는 입학하기 어려운 대학 중 하나입니다.


Kings
2019년 가을학기 대학 진학 결과
Kings
학생의 40%Top 50 대학교 진학
- 일반적으로 랭킹 1~20위권 대학 진학률은 지원자의 5~10% 수준
-
일반적으로 랭킹 21~50위권 대학 진학률은 지원자의 14~30% 수준
Kings
학생의 80%Top 100 대학교 진학
- 일반적으로 랭킹 51~100위권 대학 진학률은 지원자의 26~50% 수준에 불과합니다.

50%
이상의 학생들이 2개 이상의 대학에서 입학 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Yiyuan 학생의 경우와 같이 3, 4, 5개 대학에서 동시에 오퍼를 받았습니다.
Yiyuan Chen(
중국)Pine Manor College에 위치한 Kings 보스턴 센터에서 영화 & 미디어 공부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University of Rochester(33), University of Georgia(46),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49), University of Miami(53), The Ohio State University(56)의 다섯개 대학에서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저는 중국 상해에서 온 Yiyuan입니다. 제가 생활하고 공부한 보스턴에는 좋은 대학들이 많아 유학생도 많이 있지요. 저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또 보스턴은 고전적인 도시여서 건물들이 아름답습니다. 저는 특히 Boston Common과 같은 공원을 좋아하는데 공원에 가면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비둘기나 다람쥐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답니다.
저는 영화와 TV 쇼를 좋아해서 영화 & 미디어를 전공으로 선택했습니다. 다른 문화 및 사람들의 태도, 성향 등과 같은 많은 것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영화나 TV 쇼는 제가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좋은 해소법이 되죠. 언젠가 영화 제작 사업을 통해서 돈을 버는 것만이 아니라 제 생각을 표현하고 세상을 바꿀 수 있길 바래봅니다.
Kings
에서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학술 에세이 작성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드로잉, 그래픽 디자인, 댄스, 요가와 같은 여러 예술 및 신체 관련 과정이 있어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 지원할 때에도 도움을 많이 받았고요. PMC에서 과학 동아리 활동을 했는데 대학 진학시에 대외활동에서 가산점을 받은 부분이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합격 통지를 받은 5개 대학 중에 저는 로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Rochester)로 진학할 예정입니다. 로체스터 대학교가 예술과 공연에 집중하는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유명한 극장도 있는 예술적인 분위기의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 결정하였습니다.
처음 보스턴에 왔을 때는 저도 외로웠습니다. 영어는 부족하고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도 두려웠죠. 하지만 사실 사람들은 여러분과 대화하고, 친구가 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여러분도 보스턴을 사랑하고, Kings에 만족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US News에서 발표한 미국대학순위 33위에 오른 로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Rochester)는 카네기 멜론 대학교, UC 어바인 등과 어깨를 견주는 명문 대학입니다. 뉴욕주 로체스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1850년에 설립된 사립대학교로 지난해 기준 지원자 합격률은 34%로 상위권 대학인 만큼 입학이 쉽지 않은 대학입니다. 공학, 물리학, 정치학, 경제학, 간호학 등의 전공이 우수하며 Eastman School of Music 음악학교는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미국 대학 유학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유학네트의 유학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1588-1377


유학네트, 국내 네트워크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