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시대. 유망 직종은???

작성일 : 2019.05.28스크랩

뉴질랜드에서는 간호사가 장기부족직업군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패밀리 서포트를 받을 수 없었는데, 조만간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16일 뉴질랜드 이민성장관 Iain Lees-GallowayAged Care Nurse를 장기부족직업군에 포함시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 내용이 LTSSL에 등재되면 간호학 학생들 중에 온가족이 함께 이주한 경우, 배우자에게는 오픈워크비자가 제공되고, 자녀들에게는 고교 졸업까지 공립학교 학비가 무료가 되어 보다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뉴질랜드에서의 생활을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생들은 학업 기간 동안 주당 20시간을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으며, 방학 기간 중에는 풀타임(최저시급 $17.70) 근무가 가능합니다. 졸업 후에는 3년간의 Post Study Work Visa(오픈워크비자, 잡서치비자)가 제공되어 직업을 구하는데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되며 영주권 신청시에는 지역보너스 점수 30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노령화가 가속화되는 추세에 뉴질랜드 역시 2013년에 이미 65세 이상의 노령인구가 60만을 넘어 노령화사회에 진입하였습니다. 이에 지난해 뉴질랜드 Aged Care 협회(NZACA)는 노령인구 케어 관련 직종 종사자를 확보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정부측에 제시하였고 자체 수급이 부족한 인원에 대해서는 기술 이민자들로 해결하여야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아래는 뉴질랜드 지역 신문 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New Zealand Aged Care Association
에서는 간호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로 장기부족직업군 리스트(Long-term skills shortage list)에 노인 간호사(Aged Care Nurse)를 추가하겠다는 정부의 결정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Simo Wallace 대표는 Iain Lees-Galloway 이민국 장관의 이 같은 결정이 간호사 공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장기기술부족직업군 목록은 뉴질랜드 및 전세계적으로 부족한 숙련된 직종을 나타내는 것으로 부족직업군 직종에서 2년간 근무한 후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Wintec
간호학 학사과정(Bachelor of Nursing)
*
기간: 3
*
입학일: 2, 7
*
학위: Bachelor of Nursing (Level 7)
*
캠퍼스: Hamilton City campus
*
수업내용
-
전문 간호 지식
-
리서치 기술
-
인간 과학
-
클리닉 & 보건 과제
-
리더쉽, 대인관계
*
수업 & 실습 비중
40시간 정도를 공부하며 이 중 25시간은 교실 수업이고, 15시간은 과제를 수행합니다.
- 1
학년: 75% 이론, 25% 실습
- 2
학년: 50% 이론, 50% 실습
- 3
학년: 25% 이론, 75% 실습
*
졸업 후 진로
사립 또는 공립 병원, 정신건강센터, 군대, 간호학 강사, 의료업체, 건강 컨설턴트 등으로 취업하거나 대학원 공부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Wintec의 간호학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유학네트의 유학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1588-1377


유학네트, 국내 네트워크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