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유학을 통해 호주 정착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대학, University of Canberra

작성일 : 2017.05.17스크랩

호주의 수도 캔버라에 위치하고 있는 캔버라 대학교(University of Canberra, UC)
UQ TOP UNIVERSITIES 2016년 대학 랭킹 - 호주 27위, 세계 551-600위권으로 어마어마한 탑 랭킹의 대학교는 아닙니다.
물론 탑 랭킹의 대학교들은 모두 훌륭한 대학교들입니다만 탑 랭킹이 아니라고 좋지 않은 대학은 아니죠.
대학 랭킹이라는 것이 박사과정이 많고, 그래서 연구 발표 수가 많고, 의대가 있고, 오랜 역사와 좋은 평판을 갖고 있을 수록 유리한 것이니까요.
대학 랭킹에서 순위만큼 눈 여겨 보아야 할 점은 매년 이 대학이 얼마나 빠르게 순위가 올라가고 있는가 입니다.
그런 대학은 분명 대학의 교육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학이니까요.
캔버라 대학교는?.. 2014년 세계 651-700위권이었지만 100위를 껑충 뛰어올라 지금은 세계 551-600위권입니다.



캔버라 대학교
는 제가 알고 있는 모든 호주대학들 중 경제적인 유학을 통해 호주 정착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대학이었습니다.

1. 경제적인 학비
: 연간 학비는 AU$20,000-AU$30,000 정도 입니다.
(ex. Bachelor of Primary Education AU$20,900 / Bachelor of Business AU$24,500 / Bachelor of engineering AU$30,200 수준)

2. 저렴한 생활비
: 원룸 형태의 기숙사를 주당 AU$200 수준에서, 1인실 & 기타시설 공용 아파트는 AU$150부터 있으며, 식음료, 문화생활비, 레스토랑 가격 등 전반적인 생활물가가 시드니, 멜본, 브리스번에 비해 저렴합니다.

3. 안전한 치안과 높은 생활 수준
: 캔버라는 호주의 수도로 잘 짜여진 계획 아래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로 다양한 공공기관 및 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고, ANU와 UC 두 개의 대학이 있습니다. 때문에 치안 상태가 좋고 거주하고 있는
성인의 학력 평균이 높고(80% 이상이 학사 이상) 연봉 평균도 높아서(시드니 보다 높음) 전반적인 생활 수준 또한 높습니다.

4. 다양하고 수준 높은 인턴쉽의 기회
: 캔버라 대학교는 기본적으로 모든 학생들의 인턴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호주의 수도라는 점 때문에 다양한 공공기관 및 대형 회사들이 있어 수준 높은 인턴쉽의 기회도 많습니다. UC측의 말에 따르면 ANU가 보다 높은 수준의 연구에 집중하는 동안 UC가 주변 공공기관 및 대형회사의 인턴쉽 기회를 더 많이 보유했다는데 그것의 사실 여부는 확인하기 어려우나, 그 어떤 전공을 하더라도 학생이 희망하는 경우 UC에서는 인턴쉽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5. 다양한 장학금의 기회
: UC에서는 경제적인 학비와 더불어 다양한 장학금의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현재 UC의 Sports and Exercises Science의 2017년과 2018년에 입학하는 성적 우수학생에게는 매 학기 AU$6,000(전체 학비의 약 50%)의 장학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장점이 있지만, 여기까지만 말씀 드려도 제가 왜 "캔버라 대학교 = 경제적인 유학을 통해 호주 정착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대학"이라고 말씀 드렸는지 충분히 공감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우선 여기까지 말씀 드리고 캔버라 대학교에서 전해온 새소식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tudylink 온라인 입학신청
최근 많은 호주 대학들이 온라인 입학신청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하고, 기존에 있는 공용 시스템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그 공용 시스템 중 하나가 Studylink 입니다.
현재 캔버라 대학교에서는 자체적인 온라인 입학신청 시스템
을 운영하고 있으나 2017년 7월부터 공용 시스템 중 하나인 Stduylink를 통해서 외국 유학생들의 온라인 입학신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차후 더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가 발표될 예정이며, 정보를 받는 대로 다시 상세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타임지 선정 2017년 World Top 100 Young University 91위
영국 타임지(Times Higher Education, THE)에서 선정한 개교 50년 이하 대학교(Unver 50 years of age worldwide) 랭킹에서 91위, 1986년부터 2000년 사이에 개교한 대학(Generation Y Universities) 랭킹에서 31위에 올랐습니다.
캔버라 대학교는 1967년에 Canberra College of Advanced Education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90년에 University of Canberra가 되어 그 역사는 짧지만 세계 랭킹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우수한 대학입니다.


■ 2017년 학비 안내
사실 캔버라 대학교는 처음 적용 받은 학비를 졸업할 때까지 적용 받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즉, 입학시 연간 학비가 AU$20,000 이었다면, 학비가 오르더라도 졸업할 때까지 연간 학비 AU$20,000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 6월 1일부터는 다른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대학의 연간 학비가 오르면 본인의 학비도 오르게 됩니다.
좀 안타까운 일이지만 그래도 캔버라 대학교의 학비가 다른 대학에 비해 매우 경제적이며 크게 오르지 않는 것을 고려하면 여전히 경제적인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대학입니다.
참고로 2017년 6월 1일 이전에 입학허가서를 받고 6월 30일까지 입학 의사를 대학에 전달한 학생까지는 그대로 처음 적용 받은 학비를 졸업할 때까지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현재 캔버라 대학교로부터 입학허가서를 받은 학생들이 있다면 서둘러 6월 30일까지 입학 의사를 대학에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캔버라 대학교에서 장학금 받으면서 보다 적은 비용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유학하는 방법?
캔버라 대학교 한국 대표사무소 유학네트에서, 믿을 수 있는 유학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1588-1377


유학네트, 국내 네트워크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