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아일랜드] 더블린- 더블린 집구하기

작성자 : 김은지 작성일 : 2017-05-25 국가 : 아일랜드

[이름] 김은지

[학교] Alpha collage - Dublin

 

안녕하세요 유학네트에서 수속한 김은지 입니다. 현재 아일랜드 Alpha college에서 Inter과정을 수강 중입니다.

 

제가 온 3월에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 학생들도 많이 공부하러 온 시기라서 집을 구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보다 집을 쉽게 구한 케이스라 매우 다행 이였습니다.

오늘은 저의 팁을 더하여 아일랜드(Dublin)에서 집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3월 1달동안 홈스테이 생활을 하였고, 3월 2째주가 지나면서 본격적으로 집을 찾아보았습니다.

대표적인 집찾기 사이트로는 4가지가 있습니다.

 

1. 아유모

한국인들이 아일랜드로 오기 전 가장먼저 한 일이라 하면 바로 아유모 사이트 가입일텐데요, 이 사이트에도 한국인들이 집을 내놓거나 집을 구하고 싶다는 글이 많이 올라오곤 합니다. 장점이 있다면 한국인들이 집을 내놓기 때문에 말이 잘 통한다는 것이고, 단점이 있다면, 전체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집주인이 뷰잉 약속을 말없이 깬다거나, 많은 한국인들이 보러오기 때문에 빨리 뷰잉을 잡지 않으면 들어가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페이스북 (Rent a Room in Dublin)

페이스북은 우리나라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아이리쉬인 들이 직접 글을 올려 집을 내놓습니다. 여기서는 방 사진을 안올려놓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곳은 사기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피하시고 사진과 함께 자세한 사항이 적혀있는 글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3.www.rent.ie

이 사이트는 아일랜드 집구하기 사이트로 많은 아이리쉬들, 방을 내놓는 외국인들이 글을 올립니다. 장점은 가격과 위치 설정이 가능하여 원하는 가격대에 원하는 지역 중심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답변을 얻기 쉽지 않으며 그만큼 뷰잉할 확률이 다른 사이트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4.www.daft.ie

이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아일랜드 집구하기 사이트이지만 제일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에 글을 올리며 그만큼 규모가 큰 사이트입니다. 장점은 rent.ie와 마찬가지로 위치와 가격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daft에 먼저 글을 쓴 후 rent를 이용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제일 집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집의 퀄리티는 좋지만 집값이 비싼 집들이 많이 올라온다는 점을 들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팁 하나를 든다면 여러 사이트에 동시에 접속하여 바로바로 올라오는 글에 메일을 빨리 보내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만큼 더 좋은 집을 먼저 뷰잉을 할 수 있으며,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듯이 그 집과 계약할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또한, 뷰잉은 하루에 하나씩 잡는 것 보다 최대한 하루에 몰아서 많은 곳과 뷰잉을 잡고 도는 것이 하루빨리 집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메일을 내서 답장이 오는 경우 중, 집주인 이지만 지금은 아일랜드에 없으니 먼저 돈을 보내주면 열쇠를 보내주겠다는 둥의 경우가 많아 많은 뷰잉자가 피해를 보는 경우도 많으니 이런 메일을 받으면 과감히 버리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일랜드 집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왕 집구해야 하는 거 조금만 더 집중하여 다들 하루빨리 집을 구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