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캐나다] 토론토 - #42 도심 속 산책 토론토 대학교와 퀸즈 파크

작성자 : 홍경선 작성일 : 2017-04-26 국가 : 캐나다

[이름] 홍경선

[학교] Kaplan - Toronto

 

 

안녕하세요:)

유학네트 강남지사에서 수속하여 토론토 카플란어학원에 다니고 있는 글로벌 리포터 홍경선입니다.

 

오늘은 도심속에서 산책하기 좋은 토론토 대학교와 퀸즈 파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세 지역은 모두 Museum역에서 보았을 때 서로 붙어있어서 쭉 같이 둘러보기에 좋답니다.

 

토론토 대학교는 캐나다 최고의 명문대학교로도 손꼽히는데요, 무려 그 역사가 1827년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캠퍼스의 많은 건물에서 오랜 세월과 고풍스러움이 느껴졌어요.

 

 세인트조지, 미시사가, 스카버러의 3개 캠퍼스로 이루어져있으며, 여기 세인트조지 캠퍼스에 54,000, 미시사가 캠퍼스에 12,000, 스카버러 캠퍼스에 1600명 등 모두 77,288명의 학부와 대학원생들이 재학 중이라고 하네요!!! 정말 엄청난 인원입니다..

 

퀸즈파크는 도심 안에 있는 공원으로 주변에는 많은 정부 기관들이 위치해있어요. 이 공원은 1860년에 웨일즈의 에드워드 왕자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곳곳에서 운동하는 사람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그냥 잔디에 앉아 여유롭게 책읽는 사람도 있었고 웨딩촬영을 하는 사람도 볼 수 있었어요. 도심속에 있어서 그런지 잠깐잠깐 여유가 되면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러 많이 오는 듯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퀸즈파크 바로 옆에 빅토리아 대학교도 잇어 둘러보았는데요,  1836년에 설립했고 1890년에 토론토 대학교와 연합했다고 합니다ㅎㅎ 정말 오래되었네요! 주변은 높은 빌딩이자만 캠퍼스 안에서는 한적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 

 

홍경선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