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영국] 캠브리지 - 버스타기

작성자 : 김경은 작성일 : 2017-04-24 국가 : 영국

[이름] 김경은

[학교] Kaplan International English - Cambridge

 

안녕하세요. 대구센터 유학네트를 통해 영국 캠브리지 kaplan에 다니고있는 김경은입니다.

 

제가 영국 캠브리지에 온지 2달이 다되가고있어요.

늘 글로버 리포터 글을 적어야지 생각을 했었지만 이제서야 글을 작성하게되네요:)

제가 유학을 준비하면서 글로벌 리포터글이 정말 도움이 많이되었어요.

캠브리지라는 시티로 결정을 한 후 캠브리지에 관한 정보를 많이 보고 공부했어요.

그런데 너무 아쉬운점이 캠브리지의 가장 최신글이 무려 1년 2개월전이더라구요...( ????? )

다른 도시들은 자주 글도 올라오는데 캠브리지만...ㅜ_ㅜ

그래서 걱정과 고민거리가 한두개가아니였었어요.센터이동을 무조건 해야할 것 같고 그랬거든요.

하지만 제가 살아보니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글로벌 리포터 글을 작성하기로 결심했어요 :)

오늘 버스타기를 시작으로 제가 유학 준비를 하면서 정~~말 궁금했지만 찾을 수 없었던 정보들까지

세세하게 작성할테니,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버스타는법을 알려드릴께요.

저는 홈스테이에 살고있어요.
캠브리지 시티센터를 기준으로 제가 다니고있는 카플란학원이 있고, 
더 왼쪽으로 가면 바턴(Barton) 이라는 타운이 나와요. 저는 여기 살고있어요!

 

 

 

위에 빨간 위치 표시되있는 곳이 제 집이구요, 저기 가운데 하트표시가 카플란이에요!
맨 오른쪽에 표시는 제가 처음왔을 때 시티센터 표시해놓은거에요!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bus stop 까지 걸어서 10분 정도 걸으면 도착해요.
전 운이 좋게도 버스 한번만 타면 바로 학원에 도착한답니다.
보통 다른 친구들은 기본 두번은 갈아타더라구요ㅜㅜ 모든 친구들이 저한테 lucky! 하다고 부러워해요!

 

 

 

여기가 제가 버스타는 bus stop 이에요! 저기 오른쪽에서 버스가 온답니다.
우리나라랑 차도로가 반대여서 아직까지도 가끔 헷갈리고 그래요..  늘 도로 건널 때 조심하세요!

버스가 오는게 보이면 타려는 행동을 취해야해요!
안그러면 안타는줄알고 그냥 지나가는 버스가 많다고해요ㅜㅜ


 


버스티켓 사는 법은, 버스를 타서 버스기사님께 원하는 티켓을 말하면돼요!
우리나라처럼 서두르고 빨리 출발하고 그런게 전혀 없어서, 찬찬히 해주신답니다. 
안에 타고있는 승객들도 다 아무렇지않게 기다려주세요! 그러니 괜히 급하게 서두르지 않으셔도돼요!
기사님께 인사를 하고, weekly ticket please 하면 카드 충전 해주시고, receipt 를 주신답니다. 
카드를 기사님 옆에있는 기계에 대면 충전을 해주세요.
첫 날에 제가 저렇게 말하고 돈만 지불하니, 카드 없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없다고하면 그 자리에서 카드 꺼내서 주시니 걱정하지마세요~ 

맨 왼쪽 사진이 버스 카드에요!
weekly 티켓은 14파운드
딱 한 번만 타는 티켓은 2.5 파운드
하루 왕복 티켓(왔다 갔다) 4.1 파운드에요

저는 지금까지 저렇게만 사봐서 원데이티켓, monthly 티켓 가격은 잘 모르겠어요. 아마 56파운드 일거에요.
https://www.stagecoachbus.com/

 

여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가격표가 다 나와있답니다. 
인터넷으로 결제하면 weekly 13파운드로 살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아직 시도는 안해봤어요.
monthly 가격이나 weekly 4번이랑 가격이 똑같다고 하던거같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위클리로 계속 끊었었어요!

! 중요한 점이 있어요! 
18번 버스는 MON~SAT 에만 버스를 운행해요! 일요일은 버스운행을 하지 않아요ㅜㅜ
그래서 weekly를 월요일날 사시면, 다음주 월요일날 새로 구매를 하셔야해요!
만약 수요일날 사셨으면 화요일까지만 사용가능해요!
카드 충전하고 영수증 주시는데 거기보면 사용 가능 날짜가 적혀있으니 주의하시면 돼요!



꼭 한번만 가는걸로 사실때는 잘 말하셔야해요...
저 분명히 2.5파운드 짜리 원 웨이 티켓 사고싶다고 얘기한 후 5 파운드를 건냈더니,
4.10짜리를 결제해서 주시더라구요. 제가 이 티켓말고 2.5파운드 짜리라고 말했다고 하니까
아 그럼 자기가 잘못알았다고, 그치만 환불못해주니까 자리에 가서 앉아라고 하더라구요.
진짜 아침부터 너무너무 화가났던 날이였어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 화가나네요!!!



버스안에 큰 개가 가끔씩 있어요. 신기해서 찍었었어요!

영국에서 강아지를 계속 쳐다보는건 무례한 행동이래요. 가볍게 웃어주고 시선을 돌리는게 좋다고하네요.




버스 2층에서 찍은 사진이에요ㅎㅎ
여기가 학원 앞 정류장이에요! 여기서 내려서 앞에 보이는 신호등 건너면 도착이에요ㅎㅎ 
학원 바로 앞에 정류장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 정류장에서 18번 버스를 타면 시티센터로 간답니다! 

오른쪽 길에 보이는 정류장이 제가 다시 바턴으로 돌아갈 때 타는 정류장이랍니다!



 

첫 날 학원 도착했을 때에요.

수업시간에 도착하려면 어쩔 수 없이 7시 15분 버스를 타고 7시 30분에 도착해야해요ㅜㅜ

18번 버스타는 제 친구는 6시 45분에 버스를 탄답니다..(18번 버스를 타시게된다면 빨리 도착하게될거에요ㅜㅡㅜ)
캠브리지 카플란은 8시 10분에 수업이 시작하거든요. 그래서 이 날 빨리 도착했는데, 문이 안열려 있는거에요ㅠㅠ
조금 있다가 어떤 친구가 와서 새로왔냐고, 여기 문 아직 안열린다고 따라와라고 했어요!

왼쪽에 다른 흰 문이 있는데, 그 문을 열고 들어가면 되요! 그럼 cafe 가 나온답니다!
거기 앉아서 기다리면 8시 10분쯤 티쳐가 와서 시험같은것들 설명해주고 하실거에요!

캠브리지의 불편한 점이 버스마다 배차간격이 천차만별이에요...
제가 타고다니는 18번 버스가 정말 안좋다고들었어요ㅜㅜ 배차간격이 한시간에 한대거든요!!
조금만 날씨가 안좋아도 20분~30분정도 늦게올 때도 엄청많았어요...정말 비오는날 30분동안 기다린적도 있어요.
중요한건 막차도 18번은 7시가 마지막 버스에요. 다른버스들은 이렇게 까지 심하지는 않다고 했어요.
버스마다 다르지만 18번 버스처럼 저런 버스들도 있고, 10~20분 배차간격인 버스도 있어요.
그리고 버스 티켓 일주일에 14파운드면 1400원으로 계산했을 때 약 2만원 정도에요...너무 비싸죠ㅜㅜ
그래서!!! 저는 저번주에 자전거를 대여했어요! 길에서 시간버리고 싶지도않고, 돈도 아끼고, 운동도 될겸요!

다음에 자전거 랜트하는 법 포스팅을 하께요!

캠브리지는 자전거의 도시라고 들었지만, 랜트하는법이 자세히 안나와있더라구요ㅜㅜ너무 궁금한데 말이에요!


근데 weekly 끊으면 일주일동안은 몇 번이고 상관없이 무한대로 타도 되는거라 엄~청 편하긴해요.
처음 캠브리지오시면, 사야할 것도 많고, 놀러도 많이 가기때문에 처음에는 버스 weekly 끊으시는건 좋은거 같아요ㅎㅎ

김경은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