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필리핀] 세부 - CPILS 영어학교(1)

작성자 : 김효진 작성일 : 2016-10-25 국가 : 필리핀

[이름] 김효진

[학교] CPILS - Cebu

 

 

안녕하십니까 유학네트에서 수속한 김효진입니다. 현재 필리핀 CPILS학교에서 스파르타과정을 수강 중 입니다. 먼저 띄어쓰기와 맞춤법에 서툴은 점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는 호텔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2학년까지 마치고 휴학을 하였는데요.

준비한 스펙도 없고 뚜렷하게 원하는 목표, 방향성을 모르겠어서 졸업을 미루고 싶었습니다.

이전에 전공에 관련된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였었는데요. 그때마다 영어의 중요성을 느꼈었고 어느정도 할 줄 안다 싶었는데 현실에 부딪힌 저의 회화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그리하여 복학을 6개월 정도 앞두고 단기적으로 갈 곳을 알아보다가 유학네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총 두번의 상담을 이곳에서 받았었습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고 있었어서 제 시간에 맞춰주신 담당EP전은미님께 매우 감사합니다. 한번은 남자분께 한번은 여자분께 받았었는데요. 촉박하게 수속을 하느라 저도 담당자님도 정신이 없으셨을텐데 아무래도 여성분이셔서 더 편하고 꼼꼼하고 친절하셨던 부분이 저의 어학원 선택에 큰 도움이 되어주셨습니다. 해외여행 한번 없이 출국 한다는 것이 조금은 걱정되었었는데 사소한것 하나하나 일러주셔서 문제 없이 잘 도착하였습니다. 


다만, 항고사측 딜레이로 인해서 1시간 정도 늦게 도착하여서 새벽3시쯤 세부에 도착하였고 픽업을 받아서 CPILS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몇 시간 못 자고 일어나서 OT를 들어야 하는데요.

체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저처럼 일정을 너무 타이트하게 오시지 마시고 여유있게 오셨으면 덜 피곤하실거에요^^ 




다음날 아침에 찍어서 밝은 모습인데요 학원 로비입니다. 여기가 다양한 약속들의 만남의 장소가 되고 와이파이가 가능하여 한국에 있는 가족들과 연락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또 게시판에는 우수한 평가자들의 사진이 게시되있기도 하며 한국음식이나 간단한 배달메뉴 전단지가 꼽혀 있기도 합니다.

안쪽에는 쇼파가 있어서 쉬는시간에 많은 학생들이 소통을 하는 공간입니다.


CPILS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라고 생각하는데요 맑은 날 보고 있으면 문득 새삼스럽게 '내가 세부에 있는게 맞구나' 라는 생각이 들 곤 합니다. 물도 제가 듣고 보기로는 자주 갈아주고 청결함을 유지해주어서 저도 조만간 이용하게 된다면 또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저는 원래 3인실을 신청하였었는데 룸업그레이드를 하여서 2인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와이파이가 가능한 방이 조금 있는데요. 제가 와이파이바께 사용을 못하는 상황이어서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같은 2인실이더라도 조금 많이 더 큰 방들이 있더라구요. 개인적 의견은 한국인 매니저한테 말씀해주시면 가능 할 것같습니다. 침대가 붙어있는것이 좀 부담스러워서 조금 떨어트리고 이용중입니다.  


이 정도로 CPILS 도착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