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미국] 사우스벤드 - 학교 가기 전의 준비

작성자 : 강혜빈 작성일 : 2016-08-25 국가 : 미국

[이름] 강혜빈
[학교] TLC - South Bend

 

안녕하세요!! 강남지점 유학네트를 통해 미국 Indiana Statement의 South Bend에서 TLC(The Language Company)의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강혜빈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학교 가기 전, 홈스테이 가족과 함께 보냈던 시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게시글은 제가 사우스벤드에 도착했던 8월 11일(목)으로부터 2틀 뒤인 13일(토)의 생활인데요!
12일(금)은 시차 적응때문에 너무 피곤해서 정말 하루 종일 방에서 잤어요...
홈스테이 엄마가 12일 저녁에 ''너만 괜찮으면 13일 토요일에 같이 나가서 
학교구경도 하고 필요한 것도 사지 않을래?'' 라고 먼저 물어봐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가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게 해서 나갈 준비를 하고 먼저 Outlet에 갔는데요!!

제가 있는 홈스테이 집에서 차로 2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ㅎㅎ
홈스테이 집이 Downtown 근처가 아닌 Rural쪽에 더 가깝기 때문에 차로 항상 다녀야합니다.ㅜㅜ
먼저, 제가 학교 가기 전 Macbook을 구매하고 싶다고 말씀 드렸고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어요!!
온통 외국인이고 저 혼자서만 아시아인인 그 느낌이란....참 신기했어요!!!!
여행을 가더라도 친구, 가족끼리 여행자로서 다녀서 걱정되거나 위축되는 느낌은 전혀 없었는데 이 사람들한테는 제가 외국인이라니...ㅎㅎㅎ새로운 경험이였어요!!

 

Apple Store를 찾아 Macbook에 대한 설명을 듣는 중에 

홈스테이 엄마께서 직원한테도 제 소개를 해주시더군요!! 
여기는 모든 사람들과 친근하게 인사하고 자기에 대해서 굉장히 친절하게 소개하는데요!! 
나중에 미국에서는 다들 이렇게 친근하게 인사하냐고 여쭤보니 다 그렇지는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이곳이 큰 도시가 아니라서 사람들끼리 다 친하게 지내고 
길을 가던 중에도 모른느 사람과도 인사한다고 하셨어요 ㅎㅎㅎ
음 Anyway!! 직원과 인사를 나누면서 학생이라고 말했더니 그럼 학생할인을 도와주겠다고 했어요!!
한국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 매장에서만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미국 애플스토어에서는 오프라인으로도 학생 할인을 해주고 따로 신분증을 제시할 필요는 없더라구요!!
신분증을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지 정확하게 물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혹시 저처럼 미국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혹시 모르니 잘 확인해보세요!!

 

집에 와서 다같이 함께 저녁을 먹고 홈스테이 호스트 아들들이 게임을 가르쳐줬는데요!!

제가 한국에서 윷놀이 세트를 가지고 가서 아이들이 먼저 게임을 같이 하자고 했고
제가 거실로 윷놀이 세트를 가지고 갔습니다.
같이 윷놀이 게임도 하고~ 제가 체스를 할 줄 몰라서.....ㅠ.ㅠ
아이들이 체스도 가르쳐주고~~~~ 이 과정에서 제가 설명하고, 아이들이 제게 설명해주면서 이렇게만 한다면 스피킹이 많이 향상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째 아들은 아직 어려서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제가 잘 이해를 못할 때도 있지만
첫째 아들은 제가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도 해주고 발음도 매우 정확해서
같이 의사소통 하기가 매우 편했어요!!!! 
만약 아이들이 있는 홈스테이를 가신다면! 아이들과 친해져서 많은 얘기를 하신다면!
스피킹이 많이 향상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강혜빈 리포터가 공부중인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