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소식

[필리핀] 세부 : 세부적응기6 - 발렌타인 데이

작성자 : 최봄 작성일 : 2016-03-02 국가 : 필리핀


[이름]: 최봄

[학교]: CPLIS -Cebu

 

안녕하세요. 유학네트 부산-서면지사에서 수속을 받은 최봄이라고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지난 발렌타인 데이입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발렌타인 데이화이트 데이가 있지만 필리핀에는 오직 발렌타인 데이만 있습니다. 이 날에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남자가 여자에게 초콜릿과 선물을 주는 날이라고 합니다.한국 같은 경우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주잖아요~? 이 곳에서는 반대입니다!

학원에서도 수업종이 발렌타인 노래로 바뀌고 로비 곳곳 길 곳곳 발렌타인 장식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괜히 설레게 말이죠.. 커플이 있다면 정말 좋은 날이죠... 하하하ㅏ

로비에는 하트모양 종이들을 연결해서 장식도 해놓고 보드에 사랑에 관한 명언을 적어서 꾸며놓았었는데 사진을 못 찍은점이 아쉽네요. ㅠㅠ 수영장 근처 기둥에는 반짝거리는 핑크색 소재로 캔디처럼 기둥을 돌돌 말아놯었는데 이것도..사진이 없어요..

이곳은! 시필스 수영장 위쪽편에~ 저번 크리스마스 때 무대를 설치했던 곳이기도 한대요. 이곳에는 이렇게!! 예쁘게 장식을 해놓았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더 이쁘게 빛나요!!! 휴대폰으로 찍어서 이렇지만 반짝반짝거리는 게 이쁘고 물빛에 반사된 무늬들도 이쁩니다. 한층 더 분위기 있어져요. 발렌타인은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학원에서 준비된 작은 행사가 있었는데요. 그 행사는 바로바로! 커플을 맺어주는 행사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행사부스사진입니다.



저 여성분께서 오늘의 여주인공으로 선정되셨고, 옆에 분은 사회자 분입니다. 부스뒤에는 3명의 남자학생들이 있습니다. 3명의 선정기준은 학원사람들의 추천(?)으로 된 것 같더라구요.!!

 행사방식은 여성분이 질문을 하면 남자 3명이 차례대로 대답을 하게 됩니다. 저희는 남성분이 누구인지 알 수 없구요! 오직 목소리와 대답만으로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마지막에 선택하게 됩니다.

학원의 모든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같이 참관을 했었는데, 정말 흥미 진진했어요!! 짝이 된 커플에게는 뷔페식사권을 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발렌타인 데이에 이렇게 된 것도 인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ㅎ

 행사를 짧게 하지 않고 정말 공들여서 준비된 것 같더라구요. 보는 사람들도 다같이 설레고 재밌었던 경험인 것 같아요! 행사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30정도 소요됬었어요. 더워서 땀이 나기도 했지만 그 시간동안 사람들끼리 정말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