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유학네트

까다로운 저에게 등장한 조력자! 장옥수 팀장님 감사합니다.

칭찬/격려대상 : 강남센터 장옥수 팀장님 작성자 : 정종우 조회수 : 1748

느즈막이 새로운 꿈에 도전하고자 유학의 길로 가려고 마음먹었습니다. 고향이 경상남도인 저는 지방에서 알아봐도 되지만 많은 곳을 둘러보고 결정하고 싶어서 서울로 올라와 일주일 일정을 잡고, 유학원을 돌아다녔습니다.
일주일동안 하루에 세군데, 네군데씩 상담예약을 하고 많은 유학원에서 이야기를 하는데 돌아오는 대답은
"쉽지 않겠는데요."
"다른나라는 어떠세요?"
전혀 유학준비를 하지 않은 저에게 들이닥친 잔혹한 현실이지만 새로이 꿈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저로서는 격려와 응원보다 염려와 걱정만 쌓여가는 답변들이었습니다.
3일째 되는 오후 저는 제 꿈에 첫 단추를 끼워주실 조력자를 만났습니다.
"일단 해보죠!"
"한번 해보는거죠 뭐~"
"가능해 가능해! 종우씨"
항상 긍정적이고, 초지일관 파이팅있게 뭐든 해보고, 도움을 주시려고 하는 호연지기 장옥수팀장님에게서 시작해도 되겠다 하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지역, 환경, 날씨, 어학원, 숙소 등 하나하나 따져보는 저에게 좀 더 많은 도움을 주시려고, 많은 정보를 취합하여 설명해주셨습니다. 어학원 결정, 지역 결정, 숙소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 비자인터뷰, 항공권 등등 중간중간 변심이 있을때마다 사소한거 하나하나 결정할 수 있게 조언해주셔서 좋은 선택을 하게되었습니다.
이렇게 나마 감사한 마음을 표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분좋고, 유학생활이나 귀국후에도 팀장님께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