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유학네트

준비부터 지금까지 항상챙겨주시는 은영언니 감사해요 !!

칭찬/격려대상 : 종로지사 하은영언니 작성자 : 이예은 조회수 : 1380


제가 처음 유학네트를 알게 된 것은 ‘유학/이민 박람회’를 통해서였습니다. 이전부터 막연하게나마 외국에서 어학연수를 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는 있었는데 혼자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조금은 막막한 심정이었습니다. 박람회에서 유학네트 외에 다른 부스에도 들러서 상담을 받았었지만 저는 유학네트부스에서 상담해 주신 분이 좀 더 자세하고 친절하게 상담해주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종로지사에 들러서 상담을 받기로 했는데요, 참고로 박람회 때 상담 해 주셨던 분은 강남지사에 계신 분이어서 저희 집과는 멀어서 그 분이 종로지사의 ep분을 연결해 주신다고 하셨어요. 며칠 후에 안내 전화가 왔고, 그 분이 지금 제 담당인 은영언니입니다!!

처음에는 전화로 상담을 간단히 하고, 제가 궁금한 것에 관해서는 메일로 많은 자료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제가 연수 갈 국가도 결정하지 못한 상태여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각 국가별로의 장, 단점에 관한 자료들을 보내주셨어요. 그리고 얼마 후 지사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았는데요, 매우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뉴질랜드로 결정을 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국가를 결정하고 나서는 각 어학원에 대한 자료들을 꾸준히 보내주시고, 질문할 게 생기면 주말이라도 개의치 않고 답해주시고 그랬어요.

나라와 학교를 정한 후에 비자 준비로 들어갔는데요, 제 학교 스케쥴도 고려해서 일정짜는 것도 배려해 주시고 해서 학업에 전혀 지장 없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비자 신청을 하기 전에는 몇 번이나 준비 서류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해 주셔서 차질 없이 한 번에 비자 신청하고 비자를 받을 수 있었답니다!!

저는 워낙 걱정이 많고 이것저것 질문도 많이하고 그래서 은영언니가 많이 귀찮으셨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한 번도 귀찮은 내색없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라고 해주시고, 오히려 제가 꼼꼼하게 잘 체크해서 언니가 걱정이 안 된다고 하시면서 좋게 얘기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을 할 때도 중요한 사항은 몇 번이나 반복해서 얘기해주시고 카톡으로도 상기시켜주셔서 주의사항 잊지 않고 잘 도착할 수 있었구요, 출국 전에는 심적으로도 조금 불안하고 그랬는데 언니한테 얘기하면 많이 다독여주시고 응원해주시고 그래서 큰 힘이 되었어요. 뉴질랜드 도착해서도 약간의 문제가 생겼었는데 바로바로 대처해주시고, 친한 언니처럼 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뉴질랜드에 도착하고 나서도 계속 은영언니가 관리해주시고 가끔 가볍게 그냥 정말 친한 언니처럼 연락도 주시고 그래서 저한테는 의지할 수 있는 친한 언니가 생긴 느낌이예요. 주위에 유학원 통해서 온 친구들을 보면 대부분의 친구들이 보통 유학오기 전 준비할 때만 연락하고 유학오고 나서는 담당ep분들한테 연락오거나 그러질 않더라구요, 그런데 은영언니는 제가 여기 도착하고 나서도 연락 주셔서 공부 상황은 어떤지, 잘 지내고 있는지 물어봐주셔서 그 때마다 언니한테 생활하거나 공부하는데 있어서의 고민등을 말하고 조언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언니 입장에서는 이미 준비를 마치고 유학을 나온 상황인 저보다는 현재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만 신경쓸 수도 있을텐데, 잊지 않고 가끔씩 보내주시는 짧은 메세지에 '언니가 아직도 나를 잊지 않고 신경써주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어 참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

은영언니 너무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