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유학 트렌드

이왕이면 다홍치마! 유학·연수 고민, 가치소비로 훌훌

작성일 : 2017.07.13스크랩

이왕이면 다홍치마! 유학·연수 고민, 가치소비로 훌훌
20~30대들에게 본인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필수관문이 된 유학•어학연수. 마음 같아선 제대로 한번 다녀오고 싶지만, 이래저래 걸리는 문제가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중 젊은이들의 발목을 붙잡는 가장 큰 고민거리는 아무래도 비용에 대한 부분. 저렴하게 다녀오고는 싶지만, 유학•어학연수가 자신의 미래를 담보하는 도전이다 보니 너무 저렴한 곳은 교육 퀄리티가 낮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예비 유학•연수생들은 가치를 포기하지 않는 대신 가격이나 만족도 등을 세밀하게 따져 실용성 뛰어난 유학•어학연수 방법 찾기에 고심하는 것이 현실이다.
비교하지 않는 자, 가격의 무게에 눌리리라!
오늘날 우리에게는 어떤 제품을 구입하고자 할 때 하는 몇 가지 행동들이 있다. 예를 들어 간식거리로 말린 과일을 산다고 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 제품을 본 후 관심이 생겨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검색한다. 어떤 제품이 더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는지, 같은 가격 대비 어느 제품 양이 더 많은지,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먹은 제품은 어느 것인지, 해당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어떤지 등등 살펴보는 것이다. 그래서 최적이라고 생각되는 말린 과일 제품을 구매한다. 이처럼 오늘날 우리 소비시장에는 많은 정보를 탐색하고 다른 사람의 구매에까지 영향을 끼치는 똑똑한 소비자, 스마트슈머(Smartsumer)를 쉽게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꼼꼼함은 단순히 어떤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과정인 유학•어학연수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요건이다. 사실 그동안의 유학•어학연수는 대면상담을 통해야만 갈 수 있는 철저한 오프라인 시장이었다.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학교나 비용, 혜택 등을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직접 발품을 팔아 여러 유학회사들을 돌아다닐 수밖에 없었다. 그러니 비용이나 다른 혜택 부분에서 어느 정도 한정적인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같은 조건이면 보다 저렴하게, 같은 비용이면 더 큰 혜택이 딸려오는‘가치소비의 시대’다. 잘만 들여다보면 분명 자신만을 위한 최고의 유학•어학연수 방법 찾기는 가능할 것이다.
유학•어학연수에 대한 생각은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플랜을 설계하지 못했다면 다양한 주제로 열리는 유학네트 박람회를 주목해보자. 매달 나라별, 주제별, 학교별로 다양한 박람회가 진행되기 때문에 최신 유학•어학연수 트렌드를 가장 가까이서 만날 수 있다. 특히 박람회에서는 참가 학교의 장학금 지원이라든지, 수속비 할인, 첫달 수강료 무료 등 혜택이 마련되는 경우가 많아 이런 기회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어학연수 플랜에서 가격 경쟁력을 중점에 둔 사람이라면, 유학네트 어학연수 쇼핑몰 ‘오아시스’가 제격이다. 오아시스는 오프라인 상담이 필수였던 기존 어학연수 프로세스의 틀을 깨고, 사이트 내에서 자신이 직접 원하는 나라, 학교, 과정 등을 검색하고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이들의 부담감을 확 줄였다. 특히 전 세계 주요 어학연수 학교의 프로그램을 다양한 조건에 따른 파격적인 특가로 판매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어학연수 플랜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특별 기획전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하면 기본 할인 외에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데다 오아시스를 통해 어학연수를 결정해도 유학네트만의 맞춤상담과 현지관리서비스는 똑같이 제공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그런가 하면 유학•연수생을 위한 신용카드도 출시됐다. 유학네트 하나카드는 대형마트, 백화점 등 쇼핑 항목의 혜택은 강화하고, 카드발급이 어려운 학생 특성상 부모님 카드와 연계한 가족카드로 지원, 부모님이 사용한 금액까지 합산해 혜택이 적립되도록 했다. 또한 해외 현지에서 학비결제나 현금인출 등이 자유로워 안 그래도 신경 쓸 것 많은 유학•연수생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가치소비는 단순히 저렴한 가격을 좇는 소비형태가 아니다. 오히려 가격보다는 품질 좋은 상품에 그 포커스를 맞춰, 이왕 치를 값이면 제대로 된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사람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따라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생활 문화는 앞으로 더 진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유학연수 시장도 지금보다 다양한 형태의 상품과 서비스 혜택들로 훨씬 풍성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